도핑 관련 뉴스

평창올림픽 지킴이 도핑 교육 - 도핑 방지는 '올림픽 정신'의 핵심 - 작성일 : 2017-11-27 14:02
글쓴이 : 운영자 조회 : 90 첨부파일 : 0개

 

평창올림픽 지킴이 도핑 교육

조직위원회 조직관리팀 임재윤 매니저가 도핑관리 프로그램을 강의하고 있다.

2018 평창 동계 올림픽에 참가하는 선수의 기본적 권리를 보호할 도핑 자원봉사자, '샤프롱' 교육이 지난 25일 강릉 관동대학교 및 각 경기장에서 있었다.
 
도핑 자원봉사자 600여 명 가운데 이날 전국 부산·광주·대전 및 서울에서 온 자원봉사자 약 200여 명이 아침 930분부터 오후 530분까지 교육을 받았다. 교육은 26일에도 계속된다.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조직위원회 도핑관리팀 임재윤 매니저는 '도핑방지는 공정한 스포츠에 참가할 수 있는 선수의 기본적 권리를 보호하고 전 세계 선수의 건강, 공정성 및 평등성을 진작시키는 올림픽 정신의 핵심이라'고 강의했다.

평창 올림픽 도핑관리팀은 가장 정교하고 효율적인 도핑 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선수의 권리를 보장하고 도핑 관리 절차에 따라 선수에게 야기될 수 있는 부정적인 영향을 최소화하도록 운영할 계획이라 했다.

평창올림픽 지킴이 도핑 교육

올림픽선수촌 현장에서 자원봉사자들이 이동 동선에 관해 교육받고 있다.

또한, 도핑에 대한 국제사회의 무관용 원칙과 세계도핑방지기구(WADA)의 강력한 도핑방지 정책에 따라 2018 평창올림픽조직위는 올림픽 역사상 가장 정교하고 효율적인 도핑 관리 프로그램을 실행하게 된다.

샤프롱들은 올림픽 기간 10일 전부터 대회 끝날 때까지 무작위로 도핑관리실장의 지시에 따라 선수들의 시료를 채취하여 선수와 동행하여 도핑검사실로 안내한다.

이론 교육은 관동대학교 대강당에서 오전에 받고
, 오후에는 각 경기장에 가서 현장 견학과 도핑 검사 이동 동선을 교육받았다.

교육에 참여한 김유신(65·세종시) 씨는 "현재 탁구 심판으로도 활동하며, 평창올림픽의 성공을 기원하기 위하여 자원봉사를 신청했다" 고 했다.


이상명 기자
smkpcl53@silvernetnews.com

 

http://www.silvernews.or.kr/insiter.php?design_file=article_v.php&category_1=00001&category_2=&article_num=26752

목록
 

  • 치료목적 사용면책

      치료목적 사용면책 더보기

  • 금지약물검색

      금지약물검색 더보기

  • 선수소재지정보

      선수소재지정보 더보기

  • DCO전용(Login)

      DCO전용(Login) 더보기

  • 온라인 도핑방지의무교육

      온라인 도핑방지의무교육 더보기

 
관련사이트

관련사이트 전체보기

시작
정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