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건너뛰기 메뉴 닫기

보도자료 상세

[보도자료] "워라밸" 한국도핑방지위원회, 여가부 선정 '2021년 가족친화기업' 인증

부서 기획조정부 작성자임재윤
작성일시2021-12-30 13:36:53 조회수534

"워라밸"한국도핑방지위원회,

여가부 선정 '2021년 가족친화기업' 인증

 

한국도핑방지위원회(KADAㆍ위원장 이영희)가 여성가족부로부터 2021년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가족친화인증제도는 남·여 고용 평등과 일·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률을 근거로 자녀출산 및 양육지원, 유연근무 제도, 가족친화직장문화조성 등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공공기관에 대해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KADA는 임신중인 직원에게 1일 2시간의 모성보호시간 제공, 만 5세 이하의 자녀가 있는 경우 1일 최대 2시간의 육아시간 보장, 자녀돌봄휴가 및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등의 제도를 시행했다. 또 근로기준법 시행에 맞춰 7월 1일자로 자율 근로관리시스템(PF-OFF) 도입을 통해 주 52시간 내에서 근로자가 출ㆍ퇴근 시간을 자율적으로 조정해 일과 생활의 균형을 실현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최고 경영층의 리더십 부문에서 가족친화경영에 대한 공감과 추진 의지에 대해 가장 높은 평가를 받으며,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으로 선정됐다.

김금평 KADA 사무총장은 "직장에서 일·생활 균형의 지원은 필수적"이라면서 "아직도 부족한 점이 많지만 직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일·가정의 양립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가족친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는 의지를 전했다. 

 

(스포츠조선: 전영지 기자)

첨부

담당자 안내

부서 및 이름
전화번호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