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건너뛰기 메뉴 닫기

공지사항 상세

WADA, 선수를 위한 웨비나 시리즈 출시

부서 국제협력부 작성자이새롬
작성일시2020-06-12 14:36:07 조회수757

WADA, 선수를 위한 웨비나 시리즈 출시

 

코로나-19와 클린 스포츠에 대한 첫 웨비나 73일 개최

 

몬트리올, 2020611오늘, WADA는 앞으로 몇 달 동안 개최될 일련의 선수 중심 웨비나의 출시를 발표하게 되어 기쁘다. WADA의 선수위원회의 주도로 시작된 이 시리즈는 도핑방지 문제에 대해 전 세계 선수들과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코로나-19와 클린 스포츠라는 제목의 첫 웨비나는 7309:00 EDT(한국시간 22:00)에 개최될 것이며, 코로나-19가 선수들과 도핑방지 시스템에 미치는 영향에 초점을 맞출 것이다. 패널에는 다음과 같은 선수 및 전문가가 포함될 것이다.

 

Ben Sendford: WADA 선수위원회 위원장

Dr. Alan Vernec: WADA 의무국장

Dr. Andrea Gotzmann: 독일도핑방지기구 집행위원장

Benjamin Cohen: 국제검사기구 사무총장

Tim Ricketts: WADA 표준 및 조화국장

 

이러한 패널들은 다음 주제에 대해 참가자들을 참여를 독려한다.:

도핑검사와 관련된 현재 상황;

도핑검사를 다시 재개할 때, 선수들의 건강 및 안전 보호와 관련하여 수정되는 사항들에 대한 기대;

어떻게 도핑방지기구는 도핑검사 감소에 직면하는 와중에 적발 및 예방 프로그램의 다른 요소들을 어떻게 혁신하고 유지하고 있는가

 

선수들은 여기를 클릭하여 첫 번째 웨비나에 등록할 수 있다. 전 세계 도핑방지기구들은 이 웨비나를 선수들에게 전달하기를 권장한다.

 

선수위원회는 5월 말 코로나-19에 관한 선수들에 대한 Q&A 문서를 발표하여 선수 건강 보호와 관련된 변화하는 상황과 이러한 어려운 시기 동안 클린 스포츠가 어떻게 유지될 수 있는지에 대해 업데이트했다. WADA와 선수위원회는 가능한 한 많은 선수들이 이러한 주제에 대해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기 때문에 이 첫 번째 웨비나는 이러한 노력의 연속의 한 일환이 될 것이다.

 

Ben Sandford WADA 선수위원장은 "코로나-19의 결과로 선수들이 직면하고 있는 많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도핑방지가 멈춰 있지 않다는 확신을 주고 싶다"고 말했다. "WADA의 선수위원회는 선수들에게 코로나-19가 클린 스포츠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를 원한다. 또한 우리는 선수들로부터 구체적으로 무엇을 걱정하고 그러한 우려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에 대해 계속해서 들을 필요가 있다. 코로나-19를 시작으로 이번 웨비나 시리즈가 어떻게 하면 선수들에게 정보를 공유하고 이를 가장 잘 지원할 수 있는지, 나아가 어떻게 글로벌 도핑방지 시스템을 개선할 수 있는지 들을 수 있는 효과적인 플랫폼이 되기를 기대한다."

 

선수들을 위한 시리즈의 다음 웨비나들은 WADA의 웹사이트와 소셜 미디어를 통해 연속적으로 발표될 것이다.

 

 

 

질문이나 의견이 있으면 Stacy Spletzer-Jegen WADA 선수관계 및 소통부 시니어 매니저(Stacy.spletzer@wada-ama.org)에게 문의하면 된다.

 

KADA담당자 문의: 국제협력부 이새롬 대리 02-2045-9832 또는 saeromish@kada.or.kr


첨부

담당자 안내

부서 및 이름
전화번호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