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ADA X 도핑콘트롤센터,
아름다웠던 화합의 장
봄내가 가득한 5월 하면, 여러분들은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달달한 꽃 내음? 맑고 투명한 하늘?
스포츠의 공정성을 책임지는 KADA는 그 역할에 걸맞게 ‘스포츠 활동’으로 5월을 보냈는데요.
지난 5월 27일, 봄을 맞아 KADA는 오랜 기간 협업해온 한국과학기술연구원 도핑콘트롤센터(이하 DCC)와 체육 교류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코로나19가 유행하기 전인 2020년 2월, KADA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은 스포츠 도핑방지 프로그램의 전략적 공동업무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었는데요. 협약내용 중 ‘상호 교류를 통한 공동체 의식 증진’을 위해 준비한 이번 행사!
본격적인 행사 시작 전, 다 같이 찰칵!
기관 간 대결이 아닌, KADA와 DCC가 한 팀으로 함께하는 시간을 가져 더욱 뜻깊었는데요! KADA와 DCC가 조화롭게 섞인 4팀과 함께한 하루! 과연 어떤 프로그램들로 진행이 되었을까요?
'친해지길 바래' 사전 레크리에이션
이번 체육 교류행사 프로그램은 총 3가지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졌어요. 그 중 첫 번째 프로그램은 바로 ‘사전 레크리에이션’!
사전 레크리에이션은 퀴즈를 맞추어 각 팀별 점수를 합산하는 방식이었는데요. ‘팀별 막내와 맏이의 나이차’, ‘각 기관 직원들의 담당 업무 맞추기’ 등 자연스럽게 서로를 알아갈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아이스 브레이킹! 사전 레크리에이션 시간
본격적인 체육활동
처음 만났을 때 있었던 어색함은 사전 레크리에이션으로 온데간데없어지고 팀워크를 더욱 끈끈하게 할 프로그램들로 진행된 체육활동 시간!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 셋째도 안전! 부상 없는 행사를 위해 재밌는 노래에 맞춰 준비운동을 하고 ‘미션달리기’, ‘몸으로 말해요’ 등 과격한 신체활동이 없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답니다.
따스한 햇살 아래, 웃음 가득했던 우리
아름다웠던 화합의 장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KADA와 DCC는 사진도 같이 찍고 점심시간에는 서로의 업무에 대해 친근하게 이야기를 나누기도 했습니다. 식사를 마친 후에는 DCC 연구실을 투어하는 시간도 가졌는데요. DCC가 하는 일을 직접 눈으로 보고 이해도를 높이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의 관계가 더욱 기대되는 KADA와 DCC! 이번 교류행사를 통해 업무협의 과정에서 더 적극적이고 원활한 소통을 하게 되길 기대해봅니다.😀
Image Butto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