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건너뛰기 메뉴 닫기

#포토갤러리

2024 세계도핑방지의 날 기념식 성료(2024.4.19.)

작성일시2024-05-03 11:04:28 조회수109

세계도핑방지의 날 기념식 단체사진 

   

[한국도핑방지위원회] 한국도핑방지위원회(위원장 이영희, 이하 'KADA')가 4월 19일 경남 김해시 아이스퀘어호텔에서 ‘2024 세계도핑방지의 날(Play True)’ 기념식을 개최했다.

 

세계도핑방지의 날 행사는 클린스포츠를 위해 전 세계 스포츠계가 참여하는 글로벌 캠페인으로서 2024 전국체전 및 장애인체전 개최도시인 경남 김해에서 개최하였다. 온라인 줌(Zoom)과 유튜브(Youtube) 생중계도 병행하여 선수, 지도자, 동호인, 체육단체 관계자 등이 참석하였다.

 

1부 행사는 이영희 KADA위원장이 환영사를 시작으로 장미란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 박완수 경남도지사의 축하영상과 김정애 경상남도 교육청 미래교육국장의 축사 그리고 경남체육회 이지환 사무처장의 전국체전 홍보를 통해 시작을 알렸다.

 

 

김아랑 신규 선수위원 위촉

(사진 왼쪽부터 △이영희 KADA 위원장, △김아랑 선수위원)


이영희 KADA 위원장은 쇼트트랙 계주 금메달리스트 김아랑 선수를 신규 선수위원으로 위촉하면서 도핑방지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당부했다.

 

이어서 2부 행사에서는 최근 세계도핑방지기구에서 발표한 미성년자 도핑검사 결과 및 인터뷰 내용을 주제 영상으로 재구성하여 비의도적으로 발생하는 유소년 도핑방지규정위반 사례를 예방하기 위해 학생선수 중심의 도핑방지교육을 확대하겠다고 설명했다.

 

선수위원 도핑방지 토크

(사진 왼쪽부터 △홍석만 선수위원장, △기보배 선수위원, △김동현 선수위원, △신문규 교육진흥부 대리)

 

장애인 육상 레전드홍석만 KADA 선수위원장, ‘양궁 레전드기보배, ‘봅슬레이 메달리스트김동현 KADA 선수위원, ‘WADA 교육위원신문규 대리는 패널로 나서 유소년 도핑예방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또한, 패널들은 경남체육고등학교, 학생선수들과 다양한 의견을 소통하며 선수시절 훈련 및 슬럼프 극복 노하우 등의 이야기를 나누며 공정한 경쟁을 약속했다.

 

이영희 KADA 위원장은 유소년 대상 가치기반 도핑방지교육을 점차 확대하고 학생선수들의 윤리적인 판단 능력 향상을 위한 쉽고 접근성 높은 프로그램을 보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ADA는 도핑방지 분야에 공적이 있는 기관 및 개인에게 문화체육관광부 표창 및 위원장 표창을 수여하였으며, 사전 도핑방지 공모전 입상자 대상으로 교육부장관, 경남교육감, 위원장 상장을 수여하였다.

 

(포상수여 기관 및 개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 (홍석만 KADA 선수위원장)

KADA 위원장 기관 표창 (대한야구소프트볼연맹)

KADA 위원장 개인 표창 (곽상수, 김석현 도핑검사관)

 

 

KADA 위원장 개인 표창 (송나경, 박선기 전문강사)

담당자 안내

부서 및 이름
전화번호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